5월은 어린이 세상!
상태바
5월은 어린이 세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5.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5월은 어린이 세상..어린이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1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기념식이 도 전역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고 밝혔다.지고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유공자 등 25명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을 전후하여 마을별, 단체별 어린이날 행사가 다양하게 개최되며 그 동안 소홀했던 가족애를 새롭게 확인해 볼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93회 어린이날 포상대상자는 중앙포상 5명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20명으로, 이한슬(서귀중앙초 6년) 어린이와 이현승(외도초 6년) 어린이가 모범어린이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받게 됐다.


아울러, △아동복지유공자 부분 - 김현정(제주한라대학 유아교육과 조교수), △아동복지 유공공무원 - 고은숙(제주시 한림읍, 지방사회복지7급), 부진근(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지방행정6급)씨가 각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으로는 모범어린이 8명, 아동복지유공자 9명, 유공공무원 3명이 수상하게 되며, 수상자들은 각 행정시별로 개최되는 어린이날 기념식장에서 표창을 전수받게 된다.

행정시별로 개최되는 기념식 행사에서는 기념식 행사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등의 체험활동과 투호, 쌩쌩이, 비석치기 등 다채로운 야외활동과 놀이마당이 펼쳐지게 되어 어린이, 가족, 도민이 함께 축하하고 신명나는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