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핵심가치 ‘청정’과 ‘공존’ 가능한가"
상태바
"제주 핵심가치 ‘청정’과 ‘공존’ 가능한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08.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비전연구단 의미 해석 위한 전문가 좌담회 13일 개최


제주미래비전 핵심가치인 ‘청정’과 ‘공존’의 의미 해석을 위한 전문가 좌담회가 개최된다.


12일 제주미래비전에 대한 용역을 수행중인 제주미래비전연구단(국토연구원컨소시엄+제주발전연구원)은 제주미래비전 핵심가치인 ‘청정’과 ‘공존’의 의미를 구체화하기 위해 오는 13일 제주발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청정과 공존의 의미와 정책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미래비전은 도민이 참여하고, 도민이 함께 수립하고, 핵심가치에 기반을 둔 새로운 계획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유하고 공감하는 미래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도민(청소년)계획단에서 제시한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인 ‘청정’과 ‘공존’에 대해 도민 모두가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청정과 공존의 의미해석과 구체화 작업을 위한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뤄졌다.


이번 전문가 좌담회는 도민(청소년)계획단에서 제시한 ‘청정’과 ‘공존’을 제주미래비전 수립의 핵심가치로 반영하기 위해 6개 주요 이슈별로 청정과 공존의 의미를 다양하게 해석하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미래비전의 6개 주요 이슈인 스마트 성장도시, 글로벌 관광도시, 친환경 청정도시, 창조산업 도시, 문화 공동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등 각각의 이슈별 청정과 공존의 의미를 토론하고, 또한 각 분야별 추진전략, 실행계획, 실행과제에 청정과 공존의 의미를 부여하고, 해당 분야 특성에 적합한 의미를 해석해보는 공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