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후보, 2차 집중유세 성황리에 진행
상태바
강창일 후보, 2차 집중유세 성황리에 진행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4.0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는 1일(금) 약 1천 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어제 한림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진행된 1차 집중유세에 이어 하귀농협 하나로마트 앞 2차 집중유세도 성황리에 마쳤다.


강창일 후보는 유세 현장에 집결한 참석자들과 함께 4·3 영령들에 대한 묵념을 올리며 본격적인 지지유세를 시작했다.


현장에는 박원철 도의원이 전체 진행을 맡았고, 김태석 도의원, 박규헌 도의원, 방문추 도의원, 이상봉 도의원, 좌남수 도의원, 김진덕 전 도의원이 참석하여 지지 호소에 나섰으며, 강기탁 변호사와 40대 주부 김은희 씨의 지지 발언이 이어졌다.


상임선대위원장을 맞고 있는 박희수 위원장은 “강창일 후보에 대해 12년 간 한 게 없냐는 양치석 후보에게 묻겠다”며, 30년 간 주요 요직을 맡아 온 양치석 후보는 제주도를 위해 무얼 했느냐.”고 물었다.


이어 “제가 존경하는 장정언, 김영훈 어르신께서 4·3의 해결을 위해 애써 오셨고, 이를 이어 강창일 후보가 지금까지 문제 해결을 풀어 왔고 또 그렇게 해결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는 절대 초선의 힘으로 할 수 없다. 대한민국에서도 몇 명 안 되고, 제주 역사에서 처음으로 4선 의원을 만들자.”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창일 후보는 “4·3에 대해 정부와 새누리당이 흔들기를 계속한다면 반드시 제가 장렬히 죽어질 것이다. 지속적으로 4·3 특별법을 개정해 왔지만 정부에서는 후속조치를 하지 않았다. 20대 국회에 간다면 유족들 명예를 회복하고, 보상금 차원에서 유족들에게 생활비 지원할 수 있도록 강제조항을 반드시 넣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