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귀초, 소나무 분재 만들기 행사 개최
상태바
의귀초, 소나무 분재 만들기 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5.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귀초등학교(교장 유정희)는 19일 학교 인근의 농장에서 소나무 분재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의귀초등학교 총동문회장 김태석씨가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졸업생이자 해병전우회 회원 가족 10명이 함께 교육활동에 나섰다.

이날은 해송의 특징과 분재로서의 가치, 해송 분재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서 학생들은 가지를 자르고 다양한 수형을 잡아주기 위해 가지 모양을 따라 철사로 고정시키며 정성껏 분재를 만들었다.

이 자리에는 의귀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의귀리장이 방문해 분재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분재 만들기가 끝난 후에는 의귀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총동문회에서 마련한 아이스크림과 음료수를 마시며 분재 관리방법에 대한 설명도 듣고, 대선배들과의 정겨운 대화시간도 가졌다.

유정희 교장은 “바쁜 본업에도 귀중한 시간을 내어 학교 후배들을 위해 분재 만들기 활동 기회를 마련해주신 총동문회장 및 해병전우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선배들의 학교에 대한 애정과 학교에 대한 긍지를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김태석 동문은 지난 4월에도 학교에 소나무 분재 20본을 기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