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복지타운 내 제주시청 이전하라"
상태바
"시민복지타운 내 제주시청 이전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임대주택 비대위, '법적인 대응 감안해 예의주시 하고 있다'경고

 
제주시 도남동 주민로 구성된 '시민복지타운 공공임대주택 건설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1일 오후 제주도민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복지타운 내 공공임대주택 건설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최근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시청사 부지 활용방안에 대한 기본계획을 확정한다고 한다"면서 "이를 강행한다면 우리는 원희룡 지사를 더이상 도지사로 인정하지 않고, 원도정 또한 적으로 간주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행정폭력과 독재도정에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제주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가 금싸라기 땅인 것은 지가가 높아서가 아니라, 온 도민이 이용해야 하는 다시 만들 수 없는 귀중한 공공용지이기 때문"이라며 "본래 조성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진정 불가능하다면 미래세대를 위해 그 사용을 유보하는 것도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의 책임있는 행동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에 공공임대주택을 강행한다면 우리는 원 지사를 더 이상 도지사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며 "관련 업무 담당자를 비롯한 원 도정 또한 적으로 간주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해 행정폭력과 독재도정에 맞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들은 "시청을 이전한다고 강제수용 했으면 당연히 계획한대로 해야 하지 않나"라며 "이제와서 임대주택으로 돈벌이를 하면 안된다. 제주시청을 이전하지 않으면 당연히 땅을 돌려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비난했다.

이들은 "우리는 법적인 대응까지 감안해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제주도가 계획을 발표한다면 우리는 동시에 후속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