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축물,공간환경에 맞도록..
상태바
공공건축물,공간환경에 맞도록..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03.2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주복합체육관 건축 설계 공모 시행,7월 마감,발표


 

제주복합체육관에 대한 건축 설계공모가 시행된다.

28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014년 전국체전과 각종 국제경기 유치 활성화를 위해 복합체육관을 신축키로 하고 지난 26일 설계경기공모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제주 복합체육관은 제주시 오라1동 1006번지 종합경기장 현 게이트볼장 부지에 건축될 예정이며 건축연면적 8,900㎡내외 규모로 1층에는 게이트볼장, 2, 3층 부분에는 베드민턴장 등 다목적체육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도는 기본방침은 안전하고, 이용이 편리하고, 주변과 조화로운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고자 하며, 국내에 건축사사무소를 등록한 자이면 누구나 설계경기 웅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따라서 도는 오는 4월 5일 까지 응모신청서를 교부하고 현장설명 등을 거쳐 7월 16일 작품접수를 마감한 후 당선작 발표는 7월 20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유네스코자연과학분야 3관왕에 걸맞는 자연친화적이며 우수건축물 건립을 위한 전략의 하나로, 2008년 3월부터 도내에 건축되는 공공건축물에 대해 설계공모를 통해 공간환경에 적합한 건축물을 선정․건축하고 있다.

이에 대해 우명훈 도 건축지적과장은 "도는 그 동안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세계자연유산센터, 서귀포종합문화회관, 제주재활전문병원 등을 선정 한바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건축물의 상징성, 예술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건축설계공모 제도를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