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민 도지사 한국경제 움직이는 인물 선정
상태바
우근민 도지사 한국경제 움직이는 인물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1.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 우근민 제주특별도지사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포춘 코리아가 선정하는‘2012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로 뽑혔다.

지난 18일 포춘코리아는 대한민국 경제, 산업, 학계 등 각 분야를 대표할 수 있는 인물을 찾아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글로벌, 가치, 혁신, 상생, 미래경영 등 9개 시상부문에 삼정 KPMG 그룹 윤영각 회장 등 28명의 인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경영분야 지방자치단체장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돼 우근민 도지사 수상이 더욱 각별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2012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 심사위원단에서는 우근민 도지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해외수출시장 개척, MICE 산업 육성, 국가차원의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활성화 등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제주를 세계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되게 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높이고 국위선양과 한국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점도 선정이유다.

 
우근민 도지사는 “7대경관 대장정이 결실을 맺은 것은 제주도민과 온국민이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제주도민의 힘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고, 세계를 감동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우근민 도지사는 “경쟁력 있는 제주의 물과 바람, 다양한 동식물 자원을 활용해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수 있는 제주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주력해할 것”이라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선정은 포춘코리아에서 2010년부터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선정식은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