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하메시지) 좌남수 제주도의장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환경의 파수꾼”
상태바
(창간축하메시지) 좌남수 제주도의장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환경의 파수꾼”
  • 김태홍
  • 승인 2021.04.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남수 제주도의장
좌남수 제주도의장

제주환경일보 창간 12주년 축하 메시지(전문)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환경의 파수꾼, 제주환경일보가 창간 12주년을 맞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주환경일보는 지난 12년 동안 기후변화와 생태계 파괴 등 지구촌 위기 속에서 제주환경이 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데 애써 오셨습니다.

제주환경일보의 건설적인 대안과 조언, 냉철한 비판은 제주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고현준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집중호우, 이상고온, 가뭄, 폭염, 태풍 등 예년에 볼 수 없었던 기후변화로 우리에게 고통과 시련을 주고 있습니다.

21세기 인류가 직면한 최대의 위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지구가 정상적으로 숨을 쉴 수 있도록 허파를 병들게 하는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우리 제주에서도 참여하고 있지만, 전 세계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행동 실천’에 나선 이유입니다.

이 실천 선언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제주 유일의 환경신문인 제주환경일보가 앞장서 주시길 기대합니다.

창립 12주년을 계기로 제주의 환경문제를 올곧게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으로 성장·발전해 나가길 기대하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