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관광지 만들기 참여,제주의 환경을 지켜요!
상태바
녹색관광지 만들기 참여,제주의 환경을 지켜요!
  • 고현준
  • 승인 2024.04.30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환경친화적 제주관광 선도,참여기관 상시 모집

 

녹색관광지 만들기 참여 관광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센터장 이영웅)는 녹색소비 문화 확산 및 기후위기 대응으로 친환경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녹색관광지 만들기’참여기관을 상시모집 중이다.

‘녹색관광지 만들기 사업’은 도내 사설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본 사업에 참여하는 관광지 방문 시 그린카드를 제시할 경우 일정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린카드란 환경부가 주관하여 에너지 절약, 친환경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소비생활 실천 시, 포인트 적립 및 공공시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카드이다.

참여한 기관에 대해서는 해당 관광지의 홍보와 함께 관광지 내 운영 물품을 녹색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해 도내 생산 녹색제품 등을 지원하며, 올해에는 참여기관 확대를 위해 보다 다양한 혜택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그린카드
그린카드

 

관광산업이 발달한 제주지역의 특성상 사설관광지의 그린카드 할인 혜택의 확대는 제주도의 녹색관광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녹색소비에 대한 인식 확산과 친환경 이미지 제고, 방문객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

현재‘녹색 관광지 만들기’ 참여 관광지로는 ▲김녕미로공원 ▲김녕요트투어 ▲메이즈랜드 ▲방림원 ▲상효원 ▲생각하는 정원 ▲스누피 가든 ▲여미지식물원 ▲제주 센트럴파크 ▲제주민속촌 ▲제주해양동물박물관 ▲카멜리아 힐 ▲한림공원 ▲휴애리 자연 생활공원 등 총 14곳이 있다.

이영웅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장은 “녹색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관광지를 운영하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사업과 관련한 할인 혜택 등의 정보는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했다.

한편 신청 및 할인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eco05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대외협력국(064-759-2161)으로 문의도 가능하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 수탁기관으로 녹색구매 촉진 및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소비자 양성사업, 친환경 소비문화 형성사업, 녹색제품 생산지원사업, 녹색제품 유통활성화사업 등 5개 분야 사업을 통해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의 생산과 녹색소비 생활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