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맨들쿠다!”
상태바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맨들쿠다!”
  • 고현준
  • 승인 2024.04.30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제17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 가져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은 지난 26일 제주경찰청 은광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제주대학교병원이 주관한 가운데 2024년 제17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주도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아동에 대한 학대와 폭력의 심각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매년 4월 27일을 “아동학대 추방의 날로 선포했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는 도지사의 격려사(복지가족 강인철 국장 대독)를 시작으로 제주특별자치도 김광수 교육감,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경미 위원장, 제주경찰청 곽병우 차장이 아동학대 대응 일선에 있는 기관들을 격려하고 아동학대 예방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유관기관 및 신고의무자, 학부모 등 300여명이 아동학대 추방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특히 2부에서는 아동학대예방교육(광역새싹지킴이병원 강현식 위원장)과 함께 ‘아이 마음에 상처주지 않는 습관’의 저서이자 육아 인플루언서 ㈜그로잉망 이다랑 대표의 부모교육 특강으로 현장에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도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한 아동학대 추방의 날을 맞이하여 이 곳 제주에서부터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아동학대예방 유공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로즈앤의원 박영 원장, 리엘아동가족심리연구소 김수산나 소장(도지사 표창패) ▲내친구어린이집 임순여 원장(교육감 감사패) ▲제스프리 프레쉬 프로듀스 코리아(유) 제주지사(도의회 표창패), ▲도아동보호전문기관 문윤수 상담원(경찰청 감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