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추가 접수
상태바
제주시,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추가 접수
  • 김태홍
  • 승인 2024.05.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특용작물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을 5월 16일까지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버섯, 녹차, 약용 등 특용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단체에게 재배시설 개·보수 및 생산기기 구입·교체 등 현대화 지원을 통해 특용작물 재배 농가의 노동력을 절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용작물 재배 농업인·농업법인 및 생산자 단체로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필지에 한해 지원하며, 법인의 경우는 2023년 12월 31일기준 총 출자금 1억 원 이상, 설립 후 운영 실적 1년 이상 등 농업법인 지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 내용은 특용작물 재배시설 개보수와 생산기기 구입 및 교체이며, 지원 기준은 보조율 50%, 융자 30%, 자부담 20%이다. 단, 농자재․소모성 자재 및 자주식 농기계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는 농지소재지 읍면동주민센터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견적서 등 심사평가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신청하면 된다.

현호경 제주시 농정과장은 “아직까지 사업을 신청하지 못한 특용작물 재배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 등은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기한 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에 특용작물 재배 농업법인에 사업비 3,700만 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