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상태바
세계 물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3.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수도본부 22일 기념식 등 물의 중요성 등 알릴 계획

오는 22일 제18회「세계 물의 날」을 맞아 도 전역에서 물의 날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10일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홍성택)는 지구상의 물 부족과 수질오염 문제를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 유엔(UN)에서 지정한 제18회「세계 물의 날」(3. 22)을 맞아 물의 중요성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 제고 및 물 절약 공감대 확산을 위해 3월 한 달 동안 「세계 물의 날」기념식을 비롯, 물 관련 각종 행사를 도 전역에 걸쳐서 다채롭게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기념식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상하수도본부 광장(조천읍 대흘리 소재)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 학생,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될 예정이며 물 관리 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과 물사랑 포스터▪산문 공모 입상자 20명에 대한 상장수여에 이어 식전 및 식후 물 사랑을 주제로 한 연주와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된다.


특히 향후 기후변화를 대비한 제주 수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기술개발을 위해 수자원 분야 연구자들의 학술 Workshop이 3월 18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또 도내 상하수도본부 산하 정수장 10개소를 개방, 각급학교 학생들의 환경 학습장으로 활용하고,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 으로 한 「생명의 물 사업장 탐방」을 통해 물의 소중함과 안정성 및 하수시설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게 된다.


이외에도 수돗물에 대한 도민 만족도 설문 조사와 도내 16개 정수장에 대하여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에 의뢰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물의 날을 전후하여 공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