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선거혁명, 원희룡이 시작합니다”
상태바
“대한민국 선거혁명, 원희룡이 시작합니다”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4.05.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후보 '제주의 가치 키운다' 선거혁명 기자회견문(전문)

 

“대한민국 선거혁명, 원희룡이 시작합니다”

먼저 세월호 참사로 오늘도 슬픔에 젖어있는 유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실종자 수색과 구조작업이 조속히 마무리되어 가족 여러분의 한이 조금이라도 풀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제주발 선거혁명을 시작함으로써, 세월호 참사에 따른 국가적 대변혁을 요구하는 전 국민의 명령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선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바로 이곳 원희룡 도민캠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원희룡의 선거혁명은 돈과 조직이라는 기존의 구태선거를 전면 부정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선거대책기구도 없습니다. 선거 스트레스의 대명사인 전화, 메시지 공해도 없애겠습니다. 대신, 철저한 정책선거를 지향하기 위해 TV토론, 인터넷 홍보, 방송연설을 비롯 저의 두 발을 이용해 저의 공약과 정책구상을 유권자 여러분께 알려나갈 것입니다.

저는 오늘 제주발 선거혁명의 시작을 선언하면서,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사항을 약속하겠습니다.

첫째, 무차별적인 홍보전화와 문자메시지 공해를 없애겠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도민을 상대로 무차별적으로 지지를 호소하는 전화를 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지 않겠습니다. 선거 때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전화 벨소리는 공해 그 자체입니다. 후보자 홍보과정에서 비롯되는 선거 스트레스로부터 도민들을 해방시켜 드릴 것입니다.

둘째, 고비용 유세차나 로고송을 활용한 대규모 동원유세를 하지 않겠습니다.
선거기간은 세월호 참사에 따른 국민적 애도기간이기도 합니다.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고, 세몰이식 동원정치에서 탈피하기 위해 홍보 로고송을 만들지도, 틀지도 않겠습니다. 짜증나는 로고송 확성기 소음은 더 이상 없습니다.
임대료만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유세차도 빌리지 않겠습니다. 대형 LED 광고판을 이용한 고비용 유세 대신 운동화를 신고 도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운동화 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유급 선거사무원을 두지 않겠습니다.
공영선거제도하에서 후보자의 선거운동 비용은 결국 국민의 혈세입니다. 저는 국민혈세로 운영되는 유급 선거사무원을 두지 않겠습니다. 유급선거사무원을 동원한 율동 홍보도 하지 않겠습니다.
저의 선거사무원은 모두 자원봉사자로 구성될 것입니다. 자원봉사자의 정성이 유급선거사무원을 대체할 것입니다. 도시락을 준비해서 점심을 먹는 자원봉사, 그리고 당선 이후 어떠한 대가도 요구하지 않는다는 클린서약서로 상징되는 선거문화가 제주를 출발, 전국으로 확산될 것입니다.


넷째, 세과시용 선거대책기구를 만들지 않겠습니다.
계파와 조직, 논공행상의 상징으로 해석되는 선거대책기구를 만들지 않겠습니다. 세과시용 선거운동 조직을 깨끗이 청산하겠습니다. 기구표와 직책이 없이 오로지 자원봉사자로만 구성되는 진정한 도민캠프를 실현하겠습니다.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저와 함께 아름다운 경선을 이끌어냈던 김경택, 김방훈, 양원찬 세분 역시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면서 캠프 내부회의를 주재하는 등 캠프 운영에 중심적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다섯째, 안받고 안쓰는 선거혁명을 이룩하겠습니다.
검은 돈으로 얼룩진 선거문화를 깨끗이 청산하겠습니다. 선거비용의 경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나중에 환급해준다고 해서 그 돈을 다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돈은 국가 안전체계를 정비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쓰여져야 합니다.

여섯째, 정책선거에 더욱 치중하겠습니다.
요란한 선거운동을 하지는 않지만, 원희룡이 누구인지, 어떤 정책을 구상하고 있는지, 제주도를 어떻게 변화시켜 나갈 것인지 등은 도내 구석구석을 발로 뛰면서 알려나갈 것입니다. 현장에서 부지런히 도민을 만나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 귀담아 듣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오늘 선언한 약속들을 반드시 지켜낼 것입니다. 대한민국 선거사의 대사건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원희룡 선거혁명’이 철저하고 꼼꼼하게 하나씩 하나씩 실현되는 모습을, 저 원희룡이, 도민 여러분께 확실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5월 7일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