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취업 전문담당관제 신설
상태바
원희룡 후보, 취업 전문담당관제 신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국제대 학생들과 간담회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3일 제주국제대학교와 제주한라대학교를 방문했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제주국제대를 찾아 김대영 부총장 및 교수들과 간담회를 한후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부총장은 지역인재 육성과 제주 관련 특성학과의 신설 및 지원 등을 요청했다.

원 후보는 “제주관광과 IT, 신물질과 관련한 산업을 발전시켜 대기업과 국내의 유수기업, 외국의 기업들을 유치, 지역의 고급두뇌들을 활용해 지역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고영호 총학생회장은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취업 문제”라며 “학교 인근 첨단과학기술단지와 연계해 인턴취업이나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학생들은 버스노선 등 교통제도 개선과 등록금 부담 완화 등을 건의했다.

원 후보는 “취업과 관련한 전문담당관제 같은 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도록 할 것”이라며 “저 또한 기업 유치를 위해 전 세계를 뛰어 다닐 것”이라고 답했다.

원 후보는 이후 제주한라대학교로 이동해 김성훈 총장 및 교수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임창규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학교의 재정을 확충하고, 학생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말했다. 신의경 국제교류원장은 해외대학과의 교류 지원 강화를 요청했다.

원 후보는 “지식 창출 거점인 대학이 산업도 창출해야 하고 이를 위해 대학이 투자 여력이 있어야 한다”며 “대학에서 의욕을 가지고 추진하는 것들을 적극 지원해 다른 지역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