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생활환경과, Tea Time 통한 업무성과 '톡톡'
상태바
서귀포시생활환경과, Tea Time 통한 업무성과 '톡톡'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21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생활환경과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도시조성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매주 화요일 담당별 Tea Time을 운영, 톡톡한 성과를 보고 있다.

Tea Time은 차 한잔의 여유와 화목한 가족같은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문제점 및 애로사항,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그 결과, 음식물개량장비의 민원불편사항 해소, 쓰레기 수거용기 배출 불편에 따른 3단 뚜껑 교체 및 용기배열, 수거용기에 3개 국어 표기, 재활용품 투명색 봉투제작,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를 위한 환경 체험장 효율적인 운영 방안, 인력부족에 따른 사업장 배출업소 효율적인 단속, 필림류 배출 홍보 및 수거용기 제작, 불우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실천 확대, 과내의 START운동 실시 등의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창문 생활환경과장은, “앞으로도 효율적인 선진 청소행정을 위해서는 음식물자원화시설, 재활용품선별시설, 청소차량 및 장비, 매립장 관리 등의 업무를 한 단계 한 단계 업그레드해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능률적인 운영관리를 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김 과장은 “힘들고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더라도 시민에게 항상 봉사해야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야 하며, START운동을 적극 실천해 선진 청소행정을 펼쳐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