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면주민자치위, 표선민속오일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추진 - JIBS 잘잘특공대 표선오일시장 촬영 -
icon 기리
icon 2009-10-22 17:55:32
첨부이미지
서귀포시 표선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희은)에서는 10월 22일 표선민속오일시장에서 JIBS 방송국 잘잘특공대 팀과 함께 표선오일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촬영을 실시하였다.
이날 촬영은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 민속시장인 표선오일시장을 홍보효과가 큰 방송국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사람들이 전통민속시장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증대시켜 즐겨찾는 문화장터로 탈바꿈해 나감으로써 어려움에 처한 시장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가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촬영 전 표선민속촌 사물놀이팀“마로”에서 길트기 공연으로 촬영분위기를 한껏 북돋었으며, 도전 천원경매, 이동노래방, 대결장보기 대결코너 등을 진행하여 시장을 보기 위한 사람들과 상인들의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본 방송을 주최한 강희은 주민자치위원장은“사람들이 대형마트로 몰리면서 우리의 전통민속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금번 촬영을 통해 사람들이 오일시장을 많이 애용하여 상인들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마을과 단체, 면노인대학 어르신들에게 오일시장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식권을 제작하여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여 시장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이바지하였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사람들이 민속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여 오일시장을 애용해 나감을 유도하기 위하여 자치위원들이 솔선수범 참여하여 장보기와 시장애용하기 홍보활동을 병행하는 등 표선오일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앞으로도 표선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속적으로 표선오일시장 이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실천에 적극 참여하기로 다짐하였다.
2009-10-22 17:55:32
211.184.19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