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마을 그림책 5집 출판기념식 진행
icon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icon 2024-01-02 14:53:19
첨부이미지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지난 해 12월 28일, 마을 어르신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그때, 그대는 어땠나요’ 6집 출판하여 제주은행 모슬포지점에서 출판 기념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여섯 번 쨰 출판하는 마을 그림책은 서귀포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마을 어르신들의 옛이야기를 들으며 그 시대의 정서와 역사를 담아냈다.

이날 출판기념식에서는 그림책의 주인공이자 이야기꾼으로 활동해주신 일과2리 김방규 어르신, 강순자 어르신과 글·그림 작가로 활동해준 대정서초등학교 이동관, 이동민 학생들의 소감을 함께 나눴다.

마을 그림책 만들기는 “마을의 어르신 한분이 돌아가시면 마을의 도서관 하나가 사라지는 것과 같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슬로건으로 어르신의 옛 이야기를 기록해 보존, 전파하는 것뿐만 아니라 점차 사라져가는 어르신들의 역할을 세워나가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또한 1세대와 3세대가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기념식에 참여한 가족들은 “부모님의 시절을 함께 돌아볼 수 있어 감사하고 작은 이야기라도 잊혀지지 않도록 기록하고 전파하는 일이 참 의미있다. 이러한 활동들이 많이 생겨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옛 이야기 속에 담긴 역사를 남기는 것 뿐만 아니라, 활동을 통해 세대가 교류할 수 있다는 것이 의미있다. 또한 마을 어르신들의 역할이 세워지고 있다는 것이 기쁘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4-01-02 14:53:19
121.189.95.2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