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 '환영'
상태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 '환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7.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지사, 평창유치위와 강원도민에 '축하 말씀'보내

  양병식 공보관이 우근민 지사가 전하는 축하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7일 강원도 평창이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된 것을 환영하며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위원장 조양호)와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강원도민에게 '축하의 말씀'을 보냈다.

이날 우 지사는 축하의 말씀을 통해󰡒이명박 대통령님의 각별한 유치 노력이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하늘을 움직인 결과의 하나로 2018동계올림픽이 평창으로 선정된 것󰡓이라며 󰡒 강원도민 여러분의 칠전팔기의 수고스러움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재도약에 중요한 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 지사는 이어󰡒 평창올림픽은 한반도를 넘어 세계의 평화와 번영, 우정과 화합에 가장 위대한 메신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 지사는 이날 간부회의를 통해󰡒대한민국과 강원도에 큰 행운이 온 것이며, 강원도민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계올림픽 유치로 경제적 가치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 지사는 󰡒강원도민과 평창군민들은 12년 동안 눈물겹도록 유치노력을 하여 성공을 이끌어 냈다󰡓며󰡒강원도와 제주도는 우리나라 관광의 쌍벽을 이루는 지역이다. 눈을 좋아하는 동남아 관광객들은 앞으로 강원도로 많이 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 지사는 󰡒제주에도 한 번의 기회가 와 있다󰡓고 전제한 뒤 󰡒그 것은 바로 세계7대자연경관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 시점에서 도민들이 어떻게 힘을 모으고 어떠한 자세로 임할 것인지를 생각해 봐야 한다󰡓며 우선적으로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