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스킨스쿠버봉사회' 아름다운 중문인 선정
상태바
'중문스킨스쿠버봉사회' 아름다운 중문인 선정
  • 고현준 기자
  • 승인 2009.10.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중문을 만들어 가는 중문인' 두번째 행사



서귀포시 중문동이 지난 해부터 아름다운 중문 가꾸기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 중문인'에 올해 '중문스킨스쿠버봉사회'(회장 정창우)가 선정됐다.

아름다운 중문인은 지역공동체 만들기 참여,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 전개, 나눔 문화 조성 등 지역발전에 모범이 되는 주민 또는 마을단체, 상가를 대상으로 선정되는데 올해는 마을회의 추천을 거쳐 아름다운 중문인선정위원회(위원장 양경환)를 개최, 심의위원 만장일치로 중문스킨스쿠버봉사회를 선정했다.


올해의 아름다운 중문인으로 선정된 중문스킨스쿠버봉사회는 2000년 1월에 창립하여 천제연폭포 수중정화작업 및 생태계보호사업(12회), 바닷속 수중쓰레기 수거(2회 1.5톤), 매년 고갈되는 어패류 보호를 위한 불가사리 체취 및 불법어망 철거작업(5회), 중문의용소방대와 더불어 인명구조 훈련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중문동 지킴이로써 그 역할을 다해 왔다.

지난 해에 아름다운 중문인으로 선정된 정은규씨(어린이 등교길 교통안전 지킴이)는 그해 아름다운 제주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앞으로도 중문동에서는 아름다운 활동을 펼치고 있는 숨은 지역주민들을 발굴하여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및 홍보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