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관광, 제주관광정보를 한눈에..
상태바
크루즈관광, 제주관광정보를 한눈에..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2.02.12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크루즈 관광객 전용 맞춤형 가이드맵 제작

 


크루즈 관광객을 위한 전용 맞춤형 가이드맵이 제작됐다.

12일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증가추세에 있는 고부가가치 국제크루즈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 및 소비 증진을 위해 크루즈 관광객의 여행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가이드 맵을 중문, 일문, 영문으로 제작, 국제크루즈 입항이 시작되는 2월 말부터 본격 배포한다고 밝혔다.

최근 동북아 국제크루즈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제주를 찾은 국제크루즈 관광객은 69회에 걸쳐 60,328명으로 이는 전년 대비 (49회, 54,996명) 9.7% 증가한 수치.

 

올해는 국제 크루즈 100회 이상 입항이 예상되고 있으며, 제주가 동북아 크루즈 기항지로서 크루즈 이용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지속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제작된 가이드맵은 제주항과 화순항을 중심으로 크루즈관광객의 여행패턴, 체류시간 등을 철저히 고려해 먹을거리, 쇼핑, 관광지 정보 등을 테마별로 보기 쉽게 수록해 정보전달 효과를 극대화 했다.

또한 크루즈를 이용하는 개별관광객들이 하선과 동시에, 체류시간에 맞게 선호하는 관광지와 명소, 재래시장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역별 최적의 관광코스, △세계자연유산, △제주관광공사가 추천하는 7대비경 등 추천 테마코스를 제시, 짧은 시간 안에 제주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