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폭력없는 학교 만들기 선포식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폭력없는 학교 만들기 선포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3.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양성언)은 2012학년도 학교폭력 없는 청정제주 만들기 학교장․학생부장 연찬회 및 선포식를 6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학생부장, 학부모, 학생, 지방경찰청, 협력단체, 지역교육청 관계자 등 900명 대상으로 제1부 학교장 및 학생부장 연찬회, 제2부 학교폭력 없는 청정제주 선포식, 제3부 가두 캠페인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제1부 행사는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의“소년범 처리 절차”, 학교폭력피해자 가족협의회 조정실 회장의“학교폭력 초기대응․대처법”에 관한 특강과 2012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폭력근절종합대책"에 대하여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학교폭력 없는 청정제주 선포식을 개최, 결의문 낭독과 중․고 학생부장들에게 지방경찰청이 명예경찰관으로 위촉한다.

3부에서는 학교폭력근절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제고 및 붐 확산을 위해 도내 주요 기관장․학교장․학부모․학생 등이 스스로 참여해 학교폭력근절 분위기를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 된다.

도교육청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교장․학생부장 연찬회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 학교 풍토를 조성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생활지도 예방교육 토대를 마련하고 학교폭력 예방 효과의 극대화와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