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5월호 발간..독자코너 마련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5월호 발간..독자코너 마련
  • 김태홍
  • 승인 2020.05.0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5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열린제주시'5월호에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정소식지를 실현하기 위해 독자들의 의견을 받기 위해 '독자의견'코너를 마련했다. 설문 내용을 작성, 사진 촬영 후 이메일(yeji7979@korea.kr)로 오는 31일 까지 보내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앞으로 더 나은 '열린제주시'를 만드는 데 소중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문화도시 제주와 공공혁신 아카데미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독립영화로 소통을 꿈꾸는 (사)제주독립영화제를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제주감성이 돋보이는 하도리포구와 오월의 바람 따라 걷는 무수천 숲길과 외도 바다 소개했다.

또 제 살이 찢기는 아픔을 간직한 빈네오름과 추자십경 자랑하는 보물섬 ‘하추자도’ 제주올레 18-1코스(추자도 올레)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해녀들의 약속 ‘금채기’와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향토음식 ‘고기국수’를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섬에서 섬으로 떠난 여행, 비양도의 봄 풍경’과 지금은 사라진 제주시의 역사 유적터 탐방 후기와 생태 사진가 김평일 씨의 인터뷰, 제주 詩‘물메 아이들의 봄’, 제주 수필 '들꽃의 꿈’을 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