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2020년 첨단기자재 활용 소그룹 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2020년 첨단기자재 활용 소그룹 연수’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05.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오는 9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2020년 첨단기자재 활용 소그룹 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연수 프로그램은 △3D 프린터 및 스캐너 △기체크로마토그래피(GC) △X선회절분석기(XRD) △로봇 △드론 △아두이노 △컴퓨터기반실험(MBL) △가상현실(VR) 등 아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첨단기자재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도내 교원들의 첨단기자재 활용능력 강화를 통한 학생과학활동 지도력 함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6월부터 운영이 예정되어 있는 ‘공동실험실(개방형실험실, 토요실험과학, 학생활동 중심의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를 양성, 도내 학생들이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김근수 원장은“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과학탐구체험관’ 및 ‘수학체험관’과 함께 ‘과학·수학·정보 관련 체험활동의 메카’로 자리잡기 위한 출발점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 하고 있다”며,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이 아이들과 함께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5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연수 △체온 측정 및 사회적 거리 유지 △손소독제를 이용한 소독 △마스크 착용 △실험용 장갑 착용 등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