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2012 월드스칼러스컵 대표로 선발
상태바
NLCS Jeju, 2012 월드스칼러스컵 대표로 선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4.2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화, 박민기, 황준혁 학생 한국 지역 예선전 우승

 
지난 해 9월 제주영어교육도시에 개교한 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이하 NLCS Jeju)가 전세계 학생들의 실력을 겨루는 세계 학술대회인 2012 월드스칼러스컵지역 예선전에서 우승했다.

 

NLCS Jeju는 오는 6월 태국 방콕에서 WSC 대회에 한국 주니어 대표로도 참가하게 된다.
 


WSC는 전 세계 중▪고등학생의 사고력과 논리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인 학술 경진 대회로,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에세이, 팀별 토론, 팀별 퀴즈 및 개별 서면 퀴즈 등 총 4개 부문에 참가하게 된다.

 

2012년 한국 예선전은 지난 4월 7일 인천 청라달튼외국인학교에서 열렸으며, NLCS Jeju를 포함한 총 12팀이 참가해 경쟁했다.
 


NLCS Jeju의 프랭크 하디(Frank Hardee) 지도교사는 “개교 1년이 채 안된 신생 학교로 이번 대회에 첫 출전하면서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놀라운 성과를 일궈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특히, 팀 토론에서는 금, 은, 동을 모두 석권하면서 NLCS Jeju의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한국 주니어 대표로 선발된 NLCS Jeju팀은 8학년 홍태화, 박민기, 황준혁 학생 3인으로 구성됐다.

 

영국 명문 사립 학교인 NLCS Jeju는 본교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교사진도 본교에서 직접 선발해 파견하는 것이 특징이다.

 

NLCS Jeju의 본교인 NLCS UK는 40% 이상의 학생들이 옥스포드, 캠브리지와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 최고의 IB 학교이며, 영국 선데이타임즈(The Sunday Times)에 지난 10년간 2차례 ‘올해의 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NLCS Jeju는 유치원부터 13학년까지의 교과 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재 12학년까지 총 434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한편, NLCS Jeju는 2012학년도 9월 입학할 유치원~12학년 추가 신입생을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에 앞서 오는 5월 3일 (오전 11시~ 오후 4시) 제주 서귀포에 있는 NLCS Jeju 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픈 하우스 형식으로 진행되며, 기숙사를 포함한 학교 시설을 둘러볼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NLCS Jeju 입학사무처 전화 (02-6456-8410)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