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업기술원,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상태바
제주도농업기술원,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 김태홍
  • 승인 2021.01.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오는 11일부터 2월 26일까지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1969년 겨울 농민교육을 시작으로 매년 농한기를 이용 새해 영농계획 수립, 연구 개발된 신기술 보급등을 위해 마을, 읍‧면‧동 순회 집합교육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생활방역 지침 준수에 따라 처음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농업기술원은 감귤류 7작목, 소득작목 마늘 등 17작목, 토양‧비료, 농기계 안전사용 등 총 26종의 표준 영농기술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동영상과 연계한 영농 교재 12종 2만7,000부를 제작 제공으로 농업인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11일부터 제주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를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영농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비대면 교육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은 관내 4개 농업기술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상담을 통해 해결해 줄 계획이다.

교육 교재는 1월 10일부터 각 마을리사무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집합교육에 참여가 어려웠던 농업인들의 참여 가능하고 반복 시청을 통해 영농기술 습득이 편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황재종 농업기술원장은 ‘실질적인 농업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지역특화 작목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편성 운영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대응 비대면 온라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