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청소년 창업캠프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청소년 창업캠프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11.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창업가 정신 함양 생태계 조성 거점학교(한림공업고등학교) 프로그램으로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꿈꾸고 도전하는 청소년 창업가’라는 주제로 실시된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는 창업가 정신, 창업가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과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주어진 '스토리텔링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공동 창업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 아이템을 정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방안, 수익 창출 방법 등을 발표, 제주도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배출한 청년 창업가 10명이 멘토로 참여, 자신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제주지역에서 처음 열린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진로 성숙도를 높이고 창업가 정신을 지닌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 창업아이디어(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는 제주 농가 살리기와 생태계 보존을 기반으로 화해와 평화의 의미를 담은 상품인‘제주 보리 동백꽃빵 사업화 계획’을 제안한 한림공고 창업동아리‘핀셋’이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