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원, ‘귀농창업 기초․심화 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주농기원, ‘귀농창업 기초․심화 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2.02.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귀농창업 기초·심화교육’을 수강할 신규농업인 5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농업인(귀농)에게 창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기술 기반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3~4월 주 2회, 총 12회·48시간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집합교육 또는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귀농·귀촌기본교육 중 1개 이상 수료자(1순위), 2017년 1월 1일 이후 귀농한 자(2순위), 제주도민 중 교육을 희망하는 귀농 예정자(3순위)로 자격요건에 따라 우선순위 및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귀농창업의 이해 △창업 분야 사례 분석 및 컨설팅 △농업세무회계 및 현장체험 등이다.

교육 수료자(출석률 80% 이상)는 후속 사업으로 올해 6월부터 추진하는 귀농창업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귀농창업 지원사업은 총 사업비 1억 4,400만 원 ․ 10개소로 △브랜드 개발 및 기반 지원 △아이디어 및 창업 아이템 발굴 및 권리화 지원 △예비창업실행비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agri.jeju.go.kr/agri/index.htm)

강은옥 주무관은 “이번 교육으로 귀농인들의 창업설계 지원을 돕고,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춰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도모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신규농업인(귀농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