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반려동물 산업 관련 고교학과 신설 운영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반려동물 산업 관련 고교학과 신설 운영
  • 고현준
  • 승인 2022.03.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반려동물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급 단위 학과 신설을 목표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스스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고교 학과를 신설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도내 학생들은 관련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타 시도로 진학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다”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의 규모는 최근 몇 년간 지속해서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발전이 예상된다”며 “이와 관련해 도내 고등학교에 관련 학과를 신설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최근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을 들여다보면 패션, 미용, 의료뿐만이 아닌 동물의 복지에 관련된 산업 규모 또한 확장일로에 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초 학습 기관으로서 우선 학급 단위의 학과 신설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반려동물을 통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스스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의 말 산업을 통해 이미 운영되고 있는 학과를 참고하면 보다 구체적이고 학생들의 진로와 도내 산업 전반에 보탬이 되는 디딤돌로서의 교육 정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