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제100회 어린이날 기념’Happy! 아이사랑 큰잔치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제100회 어린이날 기념’Happy! 아이사랑 큰잔치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2.05.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귀포시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에서 주관하는 'HAPPY! 아이사랑 큰잔치'가 오는 5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펼쳐질 예정이다.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25명과 아동의 안전, 권리증진,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제1부 기념식에 이어 제2부 행사는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날을 기념, 어린이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큐브로봇 만들기 등 체험놀이 키트 3종 2,000세트를 준비, 워크스루로 배부 가족,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간을 제공한다.

서귀포시민연대는 '제14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를 감귤박물관에서 개최, 환경보존을 위한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와 어린이날 축하 공연 버블마술쇼, 모종, 토종씨앗나눠주기 등을 진행한다.

대정읍은 대정읍청소년수련관에서 대정여성농민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어깨동무 내동무', 남원읍연합청년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는 남원읍 생활체육관에서 펼쳐지며, 성산읍에서는 (사)삼동청소년회제주지구 주관, 고성운동장에서 어린이를을 위한 놀이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표선면 새마을부녀회는 건강걷기 및 체험키트를 제공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표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하며, 하효동 청년회는 하효항 일대에서 제1회 하효마을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어린이 사생대회와 ‘놀멍 걸으멍 주으멍’플로깅, 연날리기 행사 등을 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 100번째로 맞는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제대로 된 축하행사를 갖지 못했는데 제100회 어린이날은 야외에서 축하행사를 열게되어 더없이 기대되고 기쁘게 생각한다. 아직은 조심스럽고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지만 어린이 여러분! 어린이날 하루 마음껏 뛰놀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