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폐해 알리기..제주보건소, 어린이 눈높이 맞춘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
상태바
흡연폐해 알리기..제주보건소, 어린이 눈높이 맞춘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
  • 김태홍
  • 승인 2022.07.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최근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제주한라아트홀에서 미취학아동 흡연예방 인형극 ‘피노키오와 담배 없는 세상 만들기’ 공연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흡연의 폐해 및 금연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연령별 맞춤·참여형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공연은 흡연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성장기 흡연 진입을 방지하고, 가족 등 주변 흡연자에게 금연을 권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돕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었다.

흡연 예방 공연은 관내 미취학아동 1,4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 마술쇼, 인형극, 흡연 예방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각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방역을 실시한 뒤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다.

백일순 제주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흡연 예방 인형극이 아동들의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흡연 폐해와 금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