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웅 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언론이 제기한 지적사항 관심 갖고 문제 해결해야”
상태바
한웅 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언론이 제기한 지적사항 관심 갖고 문제 해결해야”
  • 김태홍
  • 승인 2022.07.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웅 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 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서귀포시는 지난 6일 시청 별관셋마당에서 전 국장, 부서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 지적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분기에 언론이 서귀포시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42건 보도사항에 대해 해당 부서별 원인분석 및 대응책, 향후 조치계획을 공유했으며 부서 간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적극 행정으로 시정 신뢰도 상승에 주력했다.

또 관리가 소홀하거나 정비가 필요한 시민편의시설(야외운동기구, 도로 및 보행환경, 쓰레기, 현충시설 등)과 시민안전, 행정조치 미비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기된 문제를 다뤘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한웅 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은 “언론에서 다룬 내용은 민원과 동일하다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언론이 제기한 지적사항에 대해 관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는 적극행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사 안에 숨은 의도를 파악하고 다각적인 원인분석을 통해 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해 사업을 보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언론에 보도된 서귀포시 관련된 사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분기별 보고회를 개최하여 시민불편사항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