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훈데르트바서파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 초청 문화체험 기회 제공
상태바
제주 훈데르트바서파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 초청 문화체험 기회 제공
  • 고현준
  • 승인 2022.07.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데르트바서파크는 지난 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경남동부후원회 회장 손병철)의 아동과 후원자 50명을 초청하여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아동은 “책과 인터넷에서만 보던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세계를 제주에서 만날 수 있어 좋았다”며 “제주여행이 더욱 더 특별해지는 시간이었고, 학교 친구들과 선생님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훈데르트바서파크 관계자는 “아동들에게 제주도 우도의 자연과 세계적 예술가인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의 조화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하고 “훈데르트바서파크에서 더욱 더 특별한 제주여행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훈데르트바서파크는 20세기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3대 화가이자, 세계적인 건축가, 환경 운동가로 손꼽히는 훈데르트바서(1928~2000)의 회화와 판화 작품, 건축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오스트리아의 ‘훈데르트바서 재단’과 동료 건축가 하인즈 스프링맨이 함께 훈데르트바서의 생전 건축물 콘셉트를 토대로 설계했다.

파크는 △훈데르트바서의 일생과 작품들을 훈데르트바서식 건축물 안에서 오롯하게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외 유명 예술가 상설기념관 '훈데르트바서뮤지엄' △대지의 자연스러운 경사면을 따라 우도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낮게 들어선 지중해풍 저층형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훈데르트힐즈' △성산일출봉을 비롯해 시시각각 변하는 우도의 바다를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뷰카페 '훈데르트윈즈'로 구성된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인 환경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 옹호 대표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