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기적의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시 기적의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2.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은 도내 초등학생 대상 2022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하는 것을 돕고, 초등학생들에게 독서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운영될 예정이다.

초등 1~2학년 대상 ‘바다야, 푸른 바다야!’ 프로그램은 폐그림책을 활용한 입체북 만들기 체험으로 자원의 재활용을 실천하고, 평면에서 입체로의 활동을 통해 공간지각능력을 키워본다.

초등 3~4학년 대상 ‘코딩으로 만나는 이야기 속 발명품’ 프로그램은 엔트리와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하여 위인들의 발명품을 코딩으로 재현하는 창작 활동을 진행한다.

초등 5~6학년 대상 ‘메타버스 공간디자인’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를 활용하여 MAP을 제작해보고 나만의 공간을 디자인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기적의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