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총회 참가자 생태투어 실시
상태바
WCC총회 참가자 생태투어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9.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홍구)는 총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자연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제주도의 다양한 문화와 자연생태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회에 참석중인 바스마 파티마(Basma Fatima Bin nayef) 요르단공주 등 1천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세계의 자연유산, 생물권보전지역, 람사르 습지, 곶자왈 등 21개 코스별 전문해설가의 해설과 더불어 우리나라 제주의 생물자원을 직접 보고 체험하게 된다.


생태투어 21개 코스는 자연의 가치, 지역주민 참여도,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제주의 자연환경, 역사와 문화, 미래 환경 살펴보기 등 테마별로 선정함으로써 참가자가 관심 지역을 탐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1개 코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http://www.tamnaro.com) 를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투어 운영을 위해 환경부와 제주도는 생태문화탐방로 조성 및 생태해설사 양성 등 기반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번 투어를 계기로 환경부와 제주도는 한국적 특성이 담긴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속가능하고 경쟁력을 갖춘 한국형 생태관광 세계화 모델 창출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