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주수학축전 22일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제주수학축전 22일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9.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제주수학축전’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수학체험전’에서는 전도에 있는 초.중.고 수학동아리 500여 명의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총 76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른 시도에서 15개의 중·고등부 팀이 참여하고, 교과부와 창의재단 및 각 시도교육청에서 약 300여 명의 교사들이 수학체험전을 벤치마킹하러 올 예정이다.

 

올해에는 수학교실을 8개 만들었고, 음악이 있는 수학체험전을 만들기 위해 탐라중학교 오케스트라를 초청했다.

 

초.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수학경진대회’는 ▲사칙연산을 이용한 머긴스게임(초등부) ▲창의적조물 제작, 수학이 있는 UCC제작(중?고등부)을 통해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되며, 특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스투어(Math Tour)’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레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숭실대학교 황선욱 교수를 초청해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가?”를 주제로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강연을 할 예정이다.

 

2012 제주수학축전은 21세기를 열어갈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대중에게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수학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탐구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