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2학기'찾아가는 수학체험전』'운영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2학기'찾아가는 수학체험전』'운영
  • 김태홍
  • 승인 2022.09.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고용철)은 2022년 9월 13일부터 읍면지역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은 2021년부터 6학급 또는 재학생 100명 이하의 소규모 학교 대상으로 8개 수학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하노이탑 체험, 대형 소마큐브 제작, 대형 보드게임 2개 코너 체험, 코흐 눈송이를 활용한 프랙탈 체험과 원주율, 좌회전 금지미로, 러시아워 체험이 제공된다.

대형 소마큐브 및 코흐 눈송이 제작, 보드게임과 하노이탐 체험 등 5개 체험 코너는 선생님들께 숨은 수학 원리설명을 듣고 조별로 체험하며, 원주율, 좌회전 금지미로, 러시아워 체험은 조별 체험이 끝난 후 개별 자율 체험 코너로 운영한다.

1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수업 중 이론으로만 들었던 수학 내용을 놀이로 배울 수 있어 재미있고, 다른 체험도 또 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교사들은“무엇보다 적은 인원의 교사로는 운영하기 힘든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니 좋았고, 수학적 요소를 학생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주고, 학습 의욕을 갖게 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용철 제주미래교육연구원장은“'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통해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실생활 속에서 숨어 있는 수학 원리를 알게 됨으로써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효능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