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2022년 하반기 외국어강좌 개강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2022년 하반기 외국어강좌 개강
  • 김태홍
  • 승인 2022.09.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최근 2022년 하반기 외국어강좌를 개강했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1월 5일까지 3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총 89개의 영어·중국어·일본어 강좌를 운영한다.

개강에 앞서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및 외국문화학습관에서는 수강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회의 방식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하반기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주요일정, 원어민교사 소개, 수강생 준수사항 등의 안내가 이루어졌다.

제주외국어학습센터(전농로)를 비롯하여 지역별 4개 외국문화학습관(동부, 서부, 서귀포, 신제주)에서 동시에 운영되는 이번 외국어 강좌는 각 언어권의 원어민교사들이 단독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및 지역별 외국문화학습관에서는 원거리·읍면지역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에도 상시 온라인 수업 16강좌를 운영한다. 2021년부터 상시 개설, 운영하고 있는 원격강좌는 다양한 지역의 수강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학습격차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학습자 맞춤형 외국어교육 기회를 확대 외국어 격차를 완화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외국어 학습을 지속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