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부여 신청접수..우편물 분실사고 예방
상태바
서귀포시,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부여 신청접수..우편물 분실사고 예방
  • 김태홍
  • 승인 2022.10.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주소 사용 편의 증진을 위해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상세주소는 도로명주소 표기시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O동 OOO호’ 또는 ‘O층’등 구체적인 거주 장소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이다.

아파트나 다세대,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의 경우 이 같은 상세주소가 부여되어 있으나 단독주택과 원룸, 다가구주택 등의 경우 여러 세대가 살고 있어도 상세주소 없이 같은 주소로 표기돼 거주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각종 우편물이 정확하게 도달되지 않아 불이익을 받거나 택배 배달 오배송 및 긴급환자 발생, 재난 안전 사고시 초기대응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서귀포시는 상세주소가 없는 건물 소유자나 임차인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신청을 받고 있다. 정부민원포털 정부24(www.gov.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서귀포시청 종합민원실이나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신청 결과는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주소 신청은 2가구 이상 거주하는 원룸 및 다가구주택 등이 대상으로, 하나의 건물번호로 되어 있으나 동이 다른 경우 또는 한 건물에서 외벽 또는 복도를 통해 출입구가 별도로 있는 경우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상세주소를 부여받게 되면 생활 속 많은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께서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