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주관 전문개인투자자과정에 제주지역 5명 합격
상태바
한국엔젤투자협회 주관 전문개인투자자과정에 제주지역 5명 합격
  • 고현준
  • 승인 2022.11.23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창학, 홍태욱, 김정림, 정은숙, 박현욱 씨

 

사)탐라금융포럼은 24일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엔젤아카데미 제35기 전문개인투자자 양성 교육과정에서 제주지역의 홍태욱, 김정림, 박현욱, 정은숙, 김창학 씨 등 도민 5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주지역에는 현재 전문개인투자자가 3명만 있었다.

전문개인투자자란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제9조, 시행령 제4조, 시행규칙, 제4조, 전문개인투자자 관리규정(고시)에 의거해 발급되는 자격증이다.

교육과정은 국내 엔젤투자 현황 및 지원정책, 엔젤투자자 윤리교육, 전문개인투자자 투자 사례, 엔젤투자의 후속 투자 유치, 엔젤투자 관련 회계 및 세제, 엔젤투자 계약 실무 및 법률이론, 사업계획서 검토 요령, 크라우드펀딩 운영 사례, 기업가치 평가 및 사업타당성 분석, 기업실사 요령 및 투자 후 사후관리, 개인투자조합 결성과 운영, 개인투자조합 운영 사례, 국내 벤처캐피탈 산업의 이해, 투자회수 전략, 엑셀러레이터 산업의 이해 및 투자 사례, 엔젤클럽 운영 사례로 이루어졌다.

교육시간은 총 40시간으로 마지막날에는 시험(객관식 30문항)을 치르게 된다.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온 배경에는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엔젤투자허브의 역할이 컸다고 한다.

호남권엔젤투자허브는 지난 2021년 10월 17일 엔젤리더스포럼 In Jeju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브릿지스퀘어와 공동으로 개최했고 지난 10월 25일에는 적격엔젤투자과정을 제주지역에서 개최했는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수강료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이번 전문개인투자자과정에서는 탐라금융포럼에서 수강료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엔젤투자허브에서 공을 들였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평이다.

사)탐라금융포럼은 "이번에 합격한 제주지역 전문개인투자자 합격생들을 중심으로 제주엔젤클럽을 결성하여 자녀세대를 위한 새로운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1차산업과 관광산업, 음식/숙박업, 건설부동산업 등 저부가가치 산업으로 구성된 제주의 산업구조를 획기적인 대전환 산업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투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문개인투자자에게는 코넥스 참여시 기본예탁금(3천만원) 면제, 투자기업벤처인증(단, 투자금액이 5천만원 이상, 자본금의 10%이상),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한 투자기업 최대 2.5배수 매칭펀드 자격 부여, 개인투자조합 운영시 한국벤처투자(모태펀드)에서 출자검토 대상 자격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