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평가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평가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2.12.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최근 서귀포시청 셋마당에서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와 청소년지도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 성과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2022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5개 사업의 추진 결과 및 참여예산위원회의 퍼실리테이터교육·사업 공모·타시도 우수사례 교류활동 등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전반적인 활동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청소년 위원들과 지도사들의 자유로운 소감과 추진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를 통해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21년 도내 최초로 서귀포시가 시범사업으로 추진, 2022년 본격 운영하며 사업공모를 통해 우수사업 5개를 선정, 선정된 사업은 모두 완료됐다.

특히 청소년진로(직업) 체험박람회 ‘반려동물 전문가 체험’과 전동킥보드 안전 예방교육, 고등학교 차별 인식개선 캠페인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들까지 참여, 아주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한 청소년참여예산제 시범사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하여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해준 서귀포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활동이 성인이 되어 사회에 나갔을 때 지역사회의 재목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