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고객 눈높이 맞는‘민원행정서비스’새롭게 추진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고객 눈높이 맞는‘민원행정서비스’새롭게 추진
  • 김태홍
  • 승인 2023.05.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소통과 공감으로 신뢰받는 교육민원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민원서비스 편의 확대를 위한 전략과 정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4개 분야 13시책, 54개 세부 과제를 담은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이 수립한 4개 분야는 △비대면·디지털 민원 서비스 확대로 도민 편의성 향상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환경 조성 △모두를 배려하는 민원환경 구축 및 편의 제공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역량 제고이다.

올해는 사전예약 제증명민원'콜 배달 서비스'운영과 본청 시설공사 진행 현황 정보를 제공,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며, 중·고등학생 통학교통비 지원시 행정정보공동이용으로 제출서류를 확인해 구비서류 감축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를 새롭게 추진한다.

또한, 경로자, 장애인, 외국인 등 사회배려대상자 전용 민원상담 창구 운영, 찾아가는 원스톱 고객지원 방문서비스 등 편의 서비스를 확대, 민원취약계층을 배려한 민원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과정’에 있어서는 민원처리의 신속과 민원답변의 충실, 처리의 적정성을 통하여 관리수준을 높여 나갈 계획이며, 찾아가는 민원컨설팅을 통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도 강화된다.

또 ‘고충민원처리’부분에서도 고충민원 처리실태를 점검하고 집단갈등 발굴 및 협업을 통한 해소 관리 등의 대책을 시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민원처리 만족도 제고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개선 의견수렴, 담당자 민원친절 교육 및 역량 강화에 주력해 교육수요자로부터 신뢰받는 교육민원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