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리더스보전포럼 개최 계획서 환경부 제출
상태바
세계리더스보전포럼 개최 계획서 환경부 제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3.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2020년 제1호 세계환경수도로 인증받기 위한 첫 사업으로 제주세계리더스보전포럼 개최 계획서를 환경부에 신청했다.

 

도는 연초부터 환경부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제주발전연구원, 국립공원관리공단과 3차례의 회의와 협의를 통해 제주리더스보전포럼 개최를 위한 제주안을 마련하고 지난 2월27일 환경부로 신청했다.

 

제주가 제출한 계획서는 환경부를 거쳐 기획재정부가 3월말까지 승인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환경부는 제주가 제출한 계획서를 토대로 행사 목적의 공익성 및 실현가능성, 예산 규모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환경부안을 먼저 마련하게 된다.

 

이어 공동 주최기관인 제주도 및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행사운영, 기관별 역할분담, 논의 주제 선정 방법 등 협의 과정을 거쳐 포럼 개최 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올해 3월 말까지 포럼 개최 승인을 기획재정부에 신청하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국제행사심의위원회를 열고 제주도가 제출한 제주세계리더스보전포럼 개최 계획을 놓고 국제행사 개최 타당성 여부 등을 심의, 승인하게 된다.

 

제주도는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환경부, 제주도,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제주발전연구원, 국립공원관리공단,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이 참여하는 포럼 개최 준비 사무국을 개설할 계획이다.

 

제주세계리더스보전포럼은 지난해 9월 제주에서 개최된 세계자연보전총회(WCC)에서 총회 역사상 처음으로 환경부, IUCN(세계자연보전연맹), 제주도가 정기적으로 개최키로 합의된 회의다.

 

제1회 리더스 보전포럼은 내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