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은 손 씻기가 으뜸백신”
상태바
“감염병 예방은 손 씻기가 으뜸백신”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3.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윤보 제주보건소 예방의약담당, ‘손 씻기 체험교실 많은 참여‘ 당부

 
어린이들이 손을 확대한 영상을 보며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보건소(소장 왕옥보)는 집단생활로 감염병 발생 시 전파속도가 빠른 어린이집 등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건 교육실에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실을 지난 1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0일까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 씻기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2013년 손 씻기 체험교실 운영은 지난달 14일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손 씻기 사업 안내 및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사전 신청을 받아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71개소 4,126명을 대상으로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28개소 어린이집은 뷰박스 렌탈로 자체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체험교실 운영은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손 씻기의 중요성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손 씻기 뷰박스를 활용, 검사용 형광로션을 바르고 어린이들의 직접 손을 씻기 전과 후의 세균 유무를 관찰하며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강윤보 제주보건소 예방의약담당

강윤보 제주시보건소 예방의약담당은 “손 씻기 운영은 새 학기를 맞아 집단발병이 우려되는 수두, 인플루엔자 및 수인성 식품매개질환 등 각종 질병의 70%가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 담당은 "감기·눈병 등을 일으키는 병균들이 주로 손을 통해 옮겨 다니므로 평소에 손만 제대로 씻어도 많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또한 "매년 독감·식중독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윤보 담당은 또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은 깨끗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에서 시작된다며 원아들의 바른 손 씻기를 할 수 있도록 손 씻기 체험교실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