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박물관, 학예업무 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민속박물관, 학예업무 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3.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홍성보)은 박물관에서 학예업무를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공개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고고민속과와 자연사 분야로 모집되며, 수장고 자료정리, 전시장 관리, 조사·연구 등 분야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 학예업무 전반에 대한 실무경험을 할 수 있어 박물관·미술관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지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집기간은 3월 21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지원자격은 자원봉사활동 유경험자, 문화예술기관(타 박물관 포함)에서 운영하는 강좌 수료자, 박물관 관련학과(박물관학, 사학, 민속, 미술사, 자연분야 등) 졸업자 및 재학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자원봉사는 최소 주당 2일 하루 4시간 이상 활동해야 하며 합격자는 내년 2월까지 활동할 수 있다.

 

자원봉사 참여 신청은 민속자연사박물관 누리집(museum.jeju.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come2ru@korea.kr)이나 팩스(710-7709)로 보내면 된다. 자원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민속자연사박물관 고고민속과(710-7693)로 문의하면 된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박물관은 「박물관및미술관진흥법시행령」에 따른 학예사 경력인정대상기관이므로 자원봉사 활동기간은 학예사자격증 취득시 실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므로 학예사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대학(원)생들이 많이 참여하여서 취업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