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바다 그린리더' 양성
상태바
'제주 바다 그린리더' 양성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6.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제주지사 해양환경 특별프로그램 실시

 

해양환경관리공단 제주지사는 ‘2013 제주 환경페스티벌’과 접목,청정제주 바다의 그린리더 양성을 위한 해양환경 프로그램을 7~8일 민속자연사박물관과 신산공원에서 진행했다.

7일 초등학교 및 고등학생 대상 남방큰돌고래보전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해양유류오염 방제실습, 해양생물 만들기, 해양환경 사진전 등 제주바다 지킴이 양성을 위한 대상별 해양교육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초중학생 6명(동화초, 한라초, 신성여중, 동중, 중앙중, 한라중)이 교육프로그램 도우미로 직접 나서 그린리더로서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특히 적극적인 홍보로 현장에서 350여명의 남녀노소 제주인들이 남방큰돌고래 보전서약 동참에 참가했다.

 

양일간 7백여명의 교육참가자를 이끌며 그린리더 양성의 청신호탄을 올린 해양환경관리공단 진흥재 지사장은 “제주 바다를 지키는 일은 우리 미래세대의 중요한 임무”라며 “향후 5년간 1,000명의 제주 청정바다 그린리더를 양성, 제주가 세계환경수도가 되는 그날 우리 리더들이 제주를 이끌어가기를 바란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건강한 바다, 푸른 희망’이란 주제로 다양한 해양환경교육 시범프로그램을 추진해온 해양환경관리공단 제주지사는 향후 도내 학교및 민간교육기관과 협력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해양환경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체계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