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염색도 즐기고, 장도 보고...
상태바
여름철 염색도 즐기고, 장도 보고...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7.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7일 2일간 제주농업기술센터 뒷마당에서 운영

 

 


무더운 여름, 천연염색도 즐기면서 계절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한 직거래 장터가 26일과 27일 양일간 열리고 있다.

26일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석)와 생활개선 제주시연합회(회장 임근재)는 공동으로 ‘감물염색 체험’과 ‘계절 농산물 직거래 장터’ 를 제주농업기술센터 뒷마당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 체험 등 지역농산물의 소비홍보는 물론 생활개선회원들의 회원능력함양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제주시천연염색 연구회, 염색 동아리 회원과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염색 체험 프로그램은 2일간 아침 9시부터 제주시천연염색연구회(회장 김영숙) 주관으로 감물들이기, 쪽+감물 복합염색, 염색 소품 만들기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농산물 가공 교육 및 체험행사는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2일동안 아침 11시와 13시 2회에 걸쳐 가공교육장에서 저장용 양념장 만들기 체험을 이양숙 농촌지도사와 자체강사가 진행할 계획이다.

 

 

또 천연염색을 처음 접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인데, 매일 9시와 10시 2회에 걸쳐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정숙 농촌자원 담당이 ‘감 등 천연염색의 기초이론’을 주제로 1시간씩 교육한다.

한편,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뒷마당에는 잡곡류를 비롯해 가공식품류, 오이 등 계절농산물과 천연염색 제품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 참가자 부담으로 여름에 멋 내어 쓸 수 있는 ‘썬캡(모자) 만들기’ 천연염색소품 만들기 체험 행사도 운영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꾀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행사에 도민과 관광객 500명 이상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하면서 그늘막과 무료 음수대를 마련하는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찾아오는 손님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