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개편, 도민의견 수렴방법 확대
상태바
행정체제개편, 도민의견 수렴방법 확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8.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 통해 다각적 홍보 및 의견 수렴


 


행정체제개편안에 대해 도민들에게 충실히 알리고 도민들의 진솔한 의견을 듣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확대 시행된다.

14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부터 지역순회 도민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례없는 폭염 속에 계속되는 가뭄극복 현실을 감안하여 도민의견 수렴방법을 확대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도는 현재 계획된 도민 보고회 일정은 이미 도민들에게 홍보가 된 점을 감안하여 당초 계획대로 진행을 하고 다만, 가뭄 극복 상황을 감안,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야간에 보고회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또 야간보고회는 행정체제개편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지만 바쁜 생업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도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는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참여지원 활동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읍면동 민원실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행정체제개편안 홍보리플릿을 비치함으로써 도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TV매체를 활용한 보고회도 추진된다.

각 가정에 반상회보지를 배부하여 통·반별로 개최했던 종전의 특별반상회 대신 TV매체를 활용한 보고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민의견 접수방법도 다양화 한다.

지금까지는 도민보고회 현장에서만 의견을 접수하던 방법을 보완, 도민보고회에 참석하지 못한 도민들도 상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도·행정시·읍면동에 의견접수 창구를 개설하고, 도와 행정시 홈페이지에 행정체제개편 도민의견 수렴코너를 개설, 온라인으로도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도민들이 행정체제개편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이해하며 쉽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각적인 의견수렴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간 추가 보고회 일정은 다음과 같다.

구분

일시

대상지역

장소

날짜

시간

서부권역

8.16(금)

19:00

한림읍, 애월읍, 한경면, 대정읍, 안덕면

한경면사무소 회의실

동부권역

8.19(월)

19:00

구좌읍, 조천읍, 남원읍, 성산읍, 표선면

성산읍 사무소

회의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