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가로수길 조성
상태바
테마가 있는 가로수길 조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도심 경관 및 다양하고 전문화된 가로수 관리를 통해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키로 했다.

시는 우선 타 도시와 구별이 되고 차별화 될 수 있는 상록가로수에 대해 수목 고유의 수형을 살리고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이색적인 모양으로 가꾸어 특화된 가로수 길을 만들 계획이다.

따라서 제주시는 수령이 30년 이상된 연동로, 선덕로, 동광로, 공항로의 후박나무 및 중앙로 조록나무 1,287본을 대상으로 1억2천만 원의 사업비로 전정 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2단계로는 임항로, 삼사석로, 용한로에 식재된 해송 가로수 693본에 대해 사업비 8천만 원을 투입 전지 전정 작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가로수의 건강한 생육을 위해 월랑로 구간 녹나무 가로수(113본)에 대해 토양개량, 관수, 주변환경 개량 등 사업비 8천만 원을 투입,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제주시는 가로수의 수형은 산림청 가로수 수형관리 매뉴얼 및 가로수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색적인 수형관리 모델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수종별 특색 있는 가로수 수형관리 및 가로수 하층 조경수 식재, 생육환경개선사업, 병해충 방제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가로수를 테마로 한 명품가로수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