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동부보건소, 무료 암 검진 당부
상태바
서귀포동부보건소, 무료 암 검진 당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9.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는 만4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 암 검진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빠른 시기에 검진 받기를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는 암홍보도우미를 활용하여 개인별 전화독려 등 5대암 검진 의미를 설명하는 한편 각종 행사시 홍보자료 배부 등 홍보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많이 보이는 장소 및 직장 등을 찾아다니며 암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검진대상은 홀수년도 출생자로서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중 보험료부과기준(작년 11월 기준) 직장가입자 83,000원, 지역가입자 87,500원 이하인 자이며 검진종목은 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 이다.

 

암 종별 연령 기준 및 검진주기는 위암 간암 유방암은 만40세 이상이고, 대장암 만50세 이상, 자궁암 만30세 이상이며 검진주기는 2년마다 간암, 대장암은 1년마다 권고하고 있으며 검진 비용은 무료이다.

 

한편 대장암 검진은 50세 이상 매년 실시해야 함으로 보건소, 지소, 보건진료소에 채변통을 비치하여 검진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가암 무료검진 대상자가 암검진 지정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통해 발견된 성인 암 환자에게는 건강보험가입자 연간 200만원, 의료급여수급자 220만원까지 3년간 본인부담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