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의 섬 제주, 내안의 로하스를..”
상태바
“로하스의 섬 제주, 내안의 로하스를..”
  • 이재익 시민기자
  • 승인 2013.10.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로하스박람회 26-28일 제주에서 개최

 

제2회 로하스박람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에 거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로하스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원이 주최하고 제주한라병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한국로하스협회, (주)가교가 주관한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와 JIBS,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관광문화산업진흥원,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 바이오·헬스산업 초광역 협의체가 후원한다.

26일 오후2시에 진행되는 개회식에서는 특별행사로 홍콩로하스엑스포 사무국과 로하스박람회 사무국간의 로하스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서 전달식이 이루어져 상호간에 인적교류 및 전시부스 제공 등을 통해 로하스 관련 제품들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기업들의 상호 교류가 확대될 예정이다.

“로하스의 섬, 제주에서 내안의 로하스를 느끼다.”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26일 오후 2시 개막식에 이어 로하스 어워즈 시상식이 진행되며, 로하스상품 전시회, 부대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로하스 어워즈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대상, ㈜제이크리에이션이 최우수상, 오대산 힐링빌리지 영농조합법인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다.

또 문화창조자상에는 한림성심대학교 조영택 부총장, 로하스 장수마을에는 일본 나가노현의 시나노마찌와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가 각각 선정됐다.

건강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로하스 전시회에는 도내외 기업들이 내놓은 천연·유기농 식품, 전통발효식품, 영양보조식품, 제주특산물, 농축수산특산품, 기능성 제품 등이 전시된다.

특히 천연 화장품, 유기농·친환경 화장품, 발효화장품, 입욕제, 마사지 용품 등 미용 관련 제품인 뷰티향장품을 볼 수 있다. 힐링 프로그램으로 수치료 프로그램, 웰니스 프로그램, 친환경 여행 등의 정보를 듣고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사생대회, 전통놀이체험이 진행되고 뷰티관에서는 메이크업쇼가 펼쳐지고, 천연유래물질 융복합 힐링 플랫폼관에서는 공모전 심사 등이 이루어진다.


로하스박람회 사무국은 이번 로하스박람회를 통해 도내외 로하스 관련 우수상품 홍보 및 판로 개척으로 건강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상품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순히 보는 관광이 아니라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힐링 관광상품에 대한 홍보로 관광객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모업체 대표는 “제주지역이 울창한 산림을 비롯 청정한 공기와 물 등 건강에 이로운 풍부한 자연자원을 갖고 있어 로하스산업의 발전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한라병원 김상훈 대외협력처장은 “제주는 유네스코 3관왕을 차지하고 세계7대자연경관에도 선정되는 등 이미 자연환경에 관한한 세계로부터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하고 “2회째를 맞이하는 로하스박람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제주도를 ‘로하스 산업의 대표적인 선진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